본문내용 바로가기
> 전체기사 > 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보기

가을 성큼! 주말엔 가족 함께 공원 나들이

부산시민공원·어린이대공원 9월 16일까지 거리예술축제

가을 성큼! 주말엔 가족 함께 공원 나들이관련 xml호출을 위한 이미지
내용

9월의 시작과 함께 여름 내내 괴롭히던 찜통더위가 한풀 꺽였다. 이번 주말엔 가족·연인·친구과 함께 공원으로 나들이를 하러 가면 어떨까?

 

부산시설공단은 9월 16일까지 부산시민공원과 어린이대공원에서 거리예술축제 '공원에서 희희낙락'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공원문화 활성화와 청년문화 육성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 기간 매주 토·일요일 공원 곳곳에서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부산시민공원에서 버스킹 공연을 즐기는 시민들. 

▲부산시민공원에서 버스킹 공연을 즐기는 시민들. 

 

공연에는 전국 거리예술가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선발한 60여 개 팀이 참여한다.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어쿠스틱·밴드·국악·클래식·퍼포먼스·댄스·전통연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준비했다. 부산시민공원 내 하야리아 광장 야외무대, 뽀로로 야외무대, 향기의 숲 야외무대에서는 매 시간마다 밴드·댄스·연주 등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공원 곳곳에서는 거리예술가들이 장소나 시간에 구애 없이 퍼포먼스·마술·마임·저글링 등을 자유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오후 8시부터 부산시민공원 뽀로로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공연이다. 동아시아문화도시 재즈콩쿠르 1위를 수상한 재즈밴드 '망미스그루브', '아트레볼루션'의 뮤지컬 갈라쇼, 해외 초청 DJ와 함께 즐기는 케이팝 무대, 동아시아문화도시 아카펠라 2위 수상팀 '르보야즈 앙상블', 부산 최고의 댄스 팀 'S.D.K Art Factory', 흥겨운 브라스밴드 '파도도시크루' 등이 특별 무대를 꾸민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부산시민공원 홈페이지(www.citizenpark.or.kr) 참고. (051-850-6000)

하나은 기사 입력 2018-09-05 다이내믹부산 제1841호
자료출처 : 함께 나누고 싶은 '부산 이야기'
첨부파일

자료관리 담당자

공감시정담당관
이소리 (051-888-1386)
최근 업데이트
2018-08-02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