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전체기사 > 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보기

부산연극 오늘과 내일 알고 싶다면, 요기요∼

제36회 부산연극제 4월 12∼29일
<부산문화회관·부산시민회관·을숙도문화회관에서 열려
경연 7편·자유 참가작 6편 … 시민연극제·관객과의 대화 등

부산연극 오늘과 내일 알고 싶다면, 요기요∼관련 xml호출을 위한 이미지
내용

제36회 부산연극제가 4월 12∼29일 부산문화회관, 부산시민회관, 을숙도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부산연극제는 해마다 새봄이 절정을 이루는 4월에 열리는 부산연극인의 최대 축제이자 경연 한마당이다. 올 연극제는 극단 끼리프로젝트 변진호 대표가 예술감독을 맡아 연극제를 총괄한다. 개최 부문은 ▷경연참가 ▷작강(작지만강한) 연극제 ▷내일의 걸작으로 진행된다. 

 

제36회 부산연극제 경연부문 참가작 극단 이그라 ‘애끊다’.
▲제36회 부산연극제 경연부문 참가작 극단 이그라 ‘애끊다’. 

 

▷경연 부문에는 부산연극협회 소속 24개 극단 중 ‘이그라’ ‘누리에’ ‘연’ ‘이야기’ ‘세진’ ‘더블스테이지’ ‘시나위’ ‘자유바다’ ‘바다와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9개 극단이 참가한다. 창작·초연작은 물론 공연일 이전 1년 내 창작된 작품도 참가할 수 있다. 경연 부문에서 최우수작품상 수상 극단은 ‘2018 대한민국연극제’에 부산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또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극단의 단원 2명에게는 해외 연극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해외연수 특전을 제공한다. 해외연극의 조류와 경향을 파악하고 향후 작품제작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작강(작지만 강한) 연극제는 올해 새롭게 신설된 부문이다. 대규모 공연 중심의 연극제에 참가하기 어려운 2∼3인극 위주의 연극을 선보인다. 갈수록 작품이 대형화되는 경향 속에서 소극장 연극의 매력을 부각하고, 제작 환경이 영세한 극단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작강 연극제’는 7개 팀이 참가한다. 부산연극제 본행사가 끝난 후 6월 7일∼7월 1일 부산예술회관에서 열린다.

 

▷’내일의 걸작’은 8월 6∼11일 부산예술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내일의 걸작’은 중소형 규모의 소극장 연극 경연 부문이다. 만 39세 이하 젊은 연극인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인큐베이팅 사업의 일환으로, 소극장연극을 활성화하기 위한 배틀 형식의 공연을 선보인다. 최종작으로 선정되면 공식 공연을 지원한다. 

 

개막식은 4월 12일 오후 7시 부산문화회관 중극장, 폐막식(시상식)은 4월 29일 오후 6시 공연 이후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부산연극제 티켓은 전석 2만 원. 경연 부문 참가작 9편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종합티켓을 5만 원에 한정 판매한다. bstheater.or.kr 참조.

 

■ 제36회 부산연극제 경연부문 참가작 공연 일정

극단명 작품명 연출 대표
이그라 애끊다 김문홍 최성우 최성우
누리에 그림자의 시간 유보배 강성우 강봉금
그림자의 시간 유보배 오정국 김학준
이야기 막심 그루갈이 남혜진 박현형 남혜진
세진 위리안치 심상교 김세진 김세진
더블 스테이지 거룩한 양복 김지숙 김동민 김동민
극연구집단 시나위 윤희정 김동현 반필우
자유바다 춤추는 소나무 정경환 정경환 강혜란
바다와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정과정 최은영 최은영 최은영
김영주 기사 입력 2018-04-04 다이내믹부산 제1821호
자료출처 : 함께 나누고 싶은 '부산 이야기'
첨부파일

자료관리 담당자

공감시정담당관
이소리 (051-888-1386)
최근 업데이트
2018-08-02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