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시정

“부산 새 야구장, 시민 목소리 기다립니다”

시 홈페이지에 시민이 직접 토론방 개설… 시민 누구나 참여해 의견 남길 수 있어

“부산 새 야구장, 시민 목소리 기다립니다”관련 xml호출을 위한 이미지
내용

부산은 구도(球都)다. 구도 부산에 어울리지 않게 1985년 10월 개장한 사직야구장은 시설이 오래되고 낡았다. 부산광역시는 사직야구장에 대해 리모델링과 재건축 등 두 가지 방안을 놓고 전문가와 시민 등이 참여한 공청회 등을 열어 시민 목소리를 수렴한 결과, 개폐형 돔구장을 짓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부산시가 새 야구장 건립에 앞서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시민 박수연 씨가 ‘부산 새 야구장에 대한 시민 참여 토론을 제안 드립니다’는 내용으로 부산시 홈페이지에 토론마당을 열었다(사진은 사직야구장 모습). 

▲부산시가 새 야구장 건립에 앞서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시민 박수연 씨가 ‘부산 새 야구장에 대한 시민 참여 토론을 제안 드립니다’는 내용으로 부산시 홈페이지에 토론마당을 열었다(사진은 사직야구장 모습). 

 

새로 지어질 야구장은 2만8천∼3만석 규모로 돔구장의 특색에 맞게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의 홈경기 외에 콘서트와 각종 이벤트, 컨벤션 등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시는 관련 전문가와 야구팬, 시민 등으로 라운드테이블을 구성해 다양한 시민 의견을 한 번 더 수렴하고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돔구장 입지로는 기존 사직야구장과 서구 구덕운동장, 강서구 제2 벡스코 용지, 기장군 동부산관광단지 등이 후보군이다.

 

부산시가 새로 지어질 야구장이 시민이 바라는 야구장이 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시민 박수연 씨가 ‘부산 새 야구장에 대한 시민 참여 토론을 제안 드립니다’는 내용으로 토론마당을 열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산시 홈페이지>부산민원120>시민참여>정책토론>정책포럼>정책포럼 참여하기’(버튼 클릭)를 통해 의견을 남길 수 있다. 부산시가 운영하는 정책토론 마당은 시민 누구나 자유로운 주제로 토론을 제안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조민제 기사 입력 2018-04-12 다이내믹부산 제호
자료출처 : 함께 나누고 싶은 '부산 이야기'
첨부파일

자료관리 담당자

공감시정담당관
이소리 (051-888-1386)
최근 업데이트
2018-08-02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