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카드 뉴스

 

목록내 검색

81건 (1/7page)

  • 부산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썸네일

    부산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제호
    1798
    내용
    수돗물 정말 안심하고 마셔도 될까요? 넵! 건강까지 생각한 맛있는 물입니다! 부산의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홍보하기 위한 이색 음수대 ‘365 순水(수)나무’가 지난 10월 11일 부산시민공원에 들어섰다. 친환경 정화식물을 형상화해 깨끗하고 안전한 물 이미지를 부각시킨 이색적인 모양이 눈길을 끈다.
  • 아듀~ 구덕야구장썸네일

    아듀~ 구덕야구장

    제호
    1796
    내용
    44년 동안 펼쳐졌던 환희와 감동, 눈물의 구덕 야구드라마가 종영한다. 야구도시 부산을 상징하는 구덕야구장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것이다. 노후한 구덕야구장이 리모델링 불가라는 진단을 받고 전격 철거되는 것이다. 구덕야구장은 역사속으로 사라지지만 생활체육공원으로 재탄생되어 시민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시민들의 환호와 열정, 그 함성소리가 아직 생생한 구덕야구장! 시민들의 사랑이 그대로 이어지는 명품 생활 체육공원으로의 재탄생을 기대해 본다.
  • 6.25전쟁 참전 스웨덴 의료진 60년만의 부산 방문썸네일

    6.25전쟁 참전 스웨덴 의료진 60년만의 부산 방문

    제호
    1795
    내용
    "176명의 의료진 파견" 6.25전쟁에 참전한 의료지원 5개국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의료진을 보낸 나라가 스웨덴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당시 스웨덴 의료진은 도착 이틀 만에 현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자리에 200병상 규모로 적십자 야전병원을 세우고 진료를 시작했다. 1953년 정전협상이 체결된 후에도 계속된 의료지원 활동은 적과 아군을 구분하지 않고 민간인 포함 200만명 이상을 진료했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고사는 6.25전쟁 기간 활동한 스웨덴 의료진과 유가족 10여명을 초청해 부산방문 행사를 진행했다. 60년 전 부산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펼쳤던 이들은 글로벌 도시로 발전한 부산의 전역을 돌아보았다. 극적인 만남이 행사의 의미를 더 하기도 했다. 당시 결핵으로 치료를 받은 조군자 씨는 정전협상 후 철수한 스웨덴 군의관이 스웨덴에서 약 1년 정도 약을 보내줘서 완쾌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의료지원을 받던 부산이 글로벌 첨단 의료 도시로 발전했다. 이제 우리의 의료지원이 필요한 지구촌 구석구석을 살펴 볼 때이다.
  • 살아 있는 ‘마을 이야기’ 동래 FM 얼쑤썸네일

    살아 있는 ‘마을 이야기’ 동래 FM 얼쑤

    제호
    1794
    내용
    부산 동래구의 유명 통닭인 ‘희망통닭’ 건물 지하에 ‘동래FM얼쑤’ 마을방송국이 개국했다. 조금은 서툴지만 솔직하고 거침없는 우리들의 이야기가 넘쳐나고 이웃의 숨소리까지 느껴지는 라디오방송이 되기를 기대한다.
  • 다시 피어 더 빛나는 멸종위기 가시연꽃썸네일

    다시 피어 더 빛나는 멸종위기 가시연꽃

    제호
    1793
    내용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낙동강 생태계 조성 노력이 또 하나의 결실을 이루었다.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생물인 가시연꽃이 대량으로 복원돼 어디에서든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가시연꽃 외에도 멸종위기 생물 복원사업을 벌이고,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낙동강생태공원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부산-한국을 대표하는 문화도시로!썸네일

    부산-한국을 대표하는 문화도시로!

    제호
    1792
    내용
    부산이 2018년 한국을 대표하는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뽑혔다. 일본의 가나자와, 중국의 하얼빈과 함께 2018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공식 선정된 것이다.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을 계기로 부산의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 마블 영웅들 부산항에 뜬다썸네일

    마블 영웅들 부산항에 뜬다

    제호
    1791
    내용
    3D와 4D 영상으로 아이언맨, 헐크, 토르, 스파이더맨 등 영화 속 영웅들과 함께 각종 훈련과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 시설이 아시아 최초로 부산항에 들어선다. ‘더 마블 익스피리언스’ 개장에 맞춰 내년 초 개봉하는 ‘블랙팬서’를 비롯해 헐크, 토르 등 마블 영화의 주요 배우들도 이곳을 ㄲ마짝 방문한다 하니 관심과 기대가 점점 커지고 있다.
  • 수상레저 안전수칙 “배워서 남 주자!”썸네일

    수상레저 안전수칙 “배워서 남 주자!”

    제호
    1790
    내용
    수상레저 안전수칙 꼭 기억하세요!
  • 43초마다 울리는 신고 전화!썸네일

    43초마다 울리는 신고 전화!

    제호
    1789
    내용
    하루 '1,955건' 신고 전화 43초에 1건! 3시간 18분마다 화재! '84,491회 출동' 5만2천959명 병·의원 이송! 부산소방안전본부가 2017년 상반기 부산 119 활동을 분석, 발표했다. 여러가지 열악한 근무환경과 장비등으로 악전고투를 벌이는 부산 소방공무원의 처우가 개선돼야 한다는 여론은 이미 있으나, 숫자로 그들의 노고를 들여다 보니 개선의 이습함이 느껴진다. 올해는 비가 많이 내리지 않고 무더위가 계속된 탓에 말벌개체수가 급증, 벌집 제거 요청까지 급증했다. 소소한 시민의 생활안전까지 책임지는 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 너무 덥죠? 식중독도 조심하세요!썸네일

    너무 덥죠? 식중독도 조심하세요!

    제호
    1788
    내용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병원성대장균과 살모넬라 등에 의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을 것으로 우려된다. 부산시는 지난 7월 20일 해운대·송정·일광·광안리·송도·다대포해수욕장 6곳에서 여름철 식품안전과 식중독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동시에 펼쳤다.
  • 잘못 버린 물티슈 한 장 하수관 막아 '큰일' 치러요썸네일

    잘못 버린 물티슈 한 장 하수관 막아 "큰일" 치러요

    제호
    1787
    내용
    음식물 쓰레기는 퇴비화, 연료화 등 자원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므로 분리배출 해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하수관로 막힘의 원인이 돼요,
  • 건강도 지키고 이웃도 돕는 계단썸네일

    건강도 지키고 이웃도 돕는 계단

    제호
    1786
    내용
    건강도 챙기고 돈가지 생긴느 계단이 있다. 하나 더! 소중한 나눔까지 실현할 수 있는 계단! 지난해 6월부터 1년간 176만 여명의 시민이 계단을 이용하여 10원씩 적립하였다.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부산교통공사가 도시철도 역사에 설치한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1년간 모음 적립금 2천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건강기부계단은 재미있고, 쉽게 우리 모두를 아름다운 기부자로 만든다. 작지만 소중한 나눔 활동을 위한 건강기부계단이 더 많이 생기기를 바란다.

자료관리 담당자

소통기획담당관
이소리 (051-888-1386)
최근 업데이트
2017-01-17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