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카드 뉴스

 

목록내 검색

119건 (1/10page)

  • 떴다! ‘우리 마을 청년보안관’썸네일

    떴다! ‘우리 마을 청년보안관’

    제호
    1838
    내용
    우리 마을 청년보안관, 청년의 열정이 우리 마을을 바꾼다! 지난 8월 7일 ‘우리 마을 청년보안관’이 발대식을 갖고 활동 준비에 돌입했다. 반송2동·연산8동에 50명이 활동하며 소외주민을 찾아 지원하고 마을지킴이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 ‘우리 마을 청년보안관’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지역 청년의 열정이 합쳐진 사업이다. 부산지역 청년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시행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 부산형 셰어하우스 ‘부산청년 우리집’썸네일

    부산형 셰어하우스 ‘부산청년 우리집’

    제호
    1837
    내용
    부산 청년을 위한 공공셰어하우스 ‘부산청년 우리집’이 늘어난다. 부산청년 우리집은 어르신들의 낡은 주택을 수리해 학생이나 취준생들에게 임대하는 주택! 시세의 3분의 1수준으로 청년에게 임대하고 기본 가전제품까지 갖추어 인기가 높다. 국내 브랜드 아파트 건설업체가 추가 조성에 다시 참여 의사를 밝혀 10월 중 추가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10월에 입주 신청을 받는다. 부산청년 우리집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임대수익을 청년에게는 주거비 부담 최소화로 1석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 ‘노풍당당!’ 건강하고 아름다운 어르신 선발대회썸네일

    ‘노풍당당!’ 건강하고 아름다운 어르신 선발대회

    제호
    1836
    내용
    ‘나이는 숫자에 불과’ 건강하고 아름다운 어르신 선발대회를 아시나요? 지난 7월20일 11번째로 열린 선발대회가 주목을 받았다.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몸과 마음, 품위 있는 행동. 꾸준한 건강관리방법. 사회봉사활동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진선미 수상자와 우정상인기상 수상자는 노풍당당한 황혼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활기찬 100세 시대 실현!”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활기찬 사회 참여가 부산을 더욱 행복한 도시로 만들 것이다.
  • “부산 재난관리” 좋아요!썸네일

    “부산 재난관리” 좋아요!

    제호
    1835
    내용
    부산이 재난관리를 잘하는 도시로 인정받았다. 정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은 것이다. 부산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 평가 40개 지표에서 고르게 좋은 점수를 얻었다. 부산시는 도시 재난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시민행복시대를 여는 부산” 우리의 행복은 철저한 재난관리와 시민들의 관심으로 지켜질 것이다.
  • 세계4대 출품 규모 – 부산국제광고제썸네일

    세계4대 출품 규모 – 부산국제광고제

    제호
    1834
    내용
    부산국제광고제가 폭풍 성장하고 있다. 20,342편 올해 2만점이 넘는 작품이 출품되었다. 2만 점이 넘는 출품작을 보유한 광고제는 부산을 포함해 칸, 원쇼, D&AD 전 세계 4곳 뿐이다. 출품작은 전 세계 73개국 약263명의 전문 광고인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부산은 국제영화제와 더불어 국제광고제까지 주목받는 2대 어워드를 개최하는 저력의 도시다. 세롭게 반짝일 광고의 큰 별을 기대해 본다.
  • 쓰레기가 아닙니다. ‘보물’ 입니다!썸네일

    쓰레기가 아닙니다. ‘보물’ 입니다!

    제호
    1832
    내용
    최근 공공주택 재활용품 수거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다. 이에 시민들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위한 이색 캠페인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유튜버 ‘도티’·‘잠뜰’과 공동으로 제작된 홍보 영상물이 120만 뷰 이상의 호응을 얻었다. 부산의 대표 캐릭터인 ‘부산언니’의 활약도 눈에 띈다. 재활용품 분리배출은 일부가 아니라 시민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 ‘트레킹 아시안게임’ 부산 갈맷길에서 개최!썸네일

    ‘트레킹 아시안게임’ 부산 갈맷길에서 개최!

    제호
    1830
    내용
    ‘갈맷길’ 갈매기와 길의 합성어로 부산의 해안, 강변 숲, 도심을 아우르며 이어지는 명품 길이다. 갈맷길에서 개최되는 트레킹아시안게임을 아시나요? 트레킹 아시안게임이라 불리는 2019 아시아 걷기총회(2019 ATC)가 부산 갈맷길에서 열린다. ‘길, 아시아와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5개국 20개 단체 1천여 명이 걷기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부산시는 2019 아시아걷기총회 개최를 바탕으로 2022 세계 걷기총회 개최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계인을 매료시킬 ‘걷기 좋은 도시-부산’의 명품 산책길 ‘갈맷길’을 걸어 보자!
  • ‘끊고 줄이고 운동하기’ 실천하고 있나요?썸네일

    ‘끊고 줄이고 운동하기’ 실천하고 있나요?

    제호
    1829
    내용
    술·담배는 끊고 소금·설탕은 줄이고 모두 함께 운동하기 부산시는 지난 3월부터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범시민 건강생활 실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건강생활 실천 프로젝트는 개인·가정·직장·학교로 이어지고 있다. 시민의 힘으로 건강한 부산이 만들어 지고 있다!
  • ‘쓰레기 대란 예방’ 1회용품 사용 자제부터!썸네일

    ‘쓰레기 대란 예방’ 1회용품 사용 자제부터!

    제호
    1828
    내용
    1회용 포장재 플라스틱 사용량 세계 2위! 택배, 음식 배달, 커피 문화 확산 등으로 1회용품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1인 가구 증가 역시 포장재 쓰레기 증가의 주요 원인이기도 하다. 재활용 쓰레기의 철저한 분리 수거와 함께 더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고민해야 한다. 이제 우리의 소비 습관과 과대 포장에 대한 인식 개선이 쓰레기 대란 예방의 유일한 해결책일 것이다.
  • “입양은 사랑입니다!!”썸네일

    “입양은 사랑입니다!!”

    제호
    1827
    내용
    입양의 날! 입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을 위해 2006년 매년 5월11일을 입양의 날로 지정했다. 왜? 5월 11일인가? 가정의 달인 5월에, 한 가정이 한 명의 아동을 입양해 새로운 가정으로 거듭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버려진 아이를 더 큰 사랑으로 키우는 부모는 정말 훌륭한 사람들이야” 이런 편경이 좋은 입양문화를 만드는 데 가장 큰 걸림동이라 한다 입양, “축복같은 인연으로 맞는 새 가족과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나누는 것이다”
  • 사랑합니다. 5월,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썸네일

    사랑합니다. 5월,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

    제호
    1826
    내용
    5월이면 사랑과 감사의 뜻을 담아 빨강 카네이션을 달아 드린다. 빨간 카네이션의 꽃말은 부모에 대한 사랑과 건강을 비는 마음이다. 1905년 미국 필라델피아 출신 안나 자바스는 어머니의 묘 주변에 카네이션을 심기 시작하면서 카네이션을 부모님께 달아드리는 풍습이 시작되었다. 카네이션 꽃다발을 준비하셨따면? 흰색 카네이션은 빼고 드려야 한다. 흰색 카네이션은 추모의 뜻! 사랑과 감사의 계절 5월, 부모님, 스승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자!
  • 아이들이 행복한 부산 함께 만들어요!썸네일

    아이들이 행복한 부산 함께 만들어요!

    제호
    1825
    내용
    아동학대의 77.2%는 친부모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 더욱 심각한 점은 부모의 양육지식 부족으로 '학대인 줄 모르고' 일어난다는 것이다. 주변인들은 개인 가정사로 본다. 학대예방, 신고를 꺼리는 이유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이 잇따라 열리고 있다. 아동의 권리, 아동학대 신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이다.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부산이 되려면 바로 이웃의 관심이 중요하다.

자료관리 담당자

공감시정담당관
이소리 (051-888-1386)
최근 업데이트
2018-08-02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