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카드 뉴스

 

목록내 검색

113건 (1/10page)

  • ‘트레킹 아시안게임’ 부산 갈맷길에서 개최!썸네일

    ‘트레킹 아시안게임’ 부산 갈맷길에서 개최!

    제호
    1830
    내용
    ‘갈맷길’ 갈매기와 길의 합성어로 부산의 해안, 강변 숲, 도심을 아우르며 이어지는 명품 길이다. 갈맷길에서 개최되는 트레킹아시안게임을 아시나요? 트레킹 아시안게임이라 불리는 2019 아시아 걷기총회(2019 ATC)가 부산 갈맷길에서 열린다. ‘길, 아시아와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5개국 20개 단체 1천여 명이 걷기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부산시는 2019 아시아걷기총회 개최를 바탕으로 2022 세계 걷기총회 개최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계인을 매료시킬 ‘걷기 좋은 도시-부산’의 명품 산책길 ‘갈맷길’을 걸어 보자!
  • ‘끊고 줄이고 운동하기’ 실천하고 있나요?썸네일

    ‘끊고 줄이고 운동하기’ 실천하고 있나요?

    제호
    1829
    내용
    술·담배는 끊고 소금·설탕은 줄이고 모두 함께 운동하기 부산시는 지난 3월부터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범시민 건강생활 실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건강생활 실천 프로젝트는 개인·가정·직장·학교로 이어지고 있다. 시민의 힘으로 건강한 부산이 만들어 지고 있다!
  • ‘쓰레기 대란 예방’ 1회용품 사용 자제부터!썸네일

    ‘쓰레기 대란 예방’ 1회용품 사용 자제부터!

    제호
    1828
    내용
    1회용 포장재 플라스틱 사용량 세계 2위! 택배, 음식 배달, 커피 문화 확산 등으로 1회용품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1인 가구 증가 역시 포장재 쓰레기 증가의 주요 원인이기도 하다. 재활용 쓰레기의 철저한 분리 수거와 함께 더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고민해야 한다. 이제 우리의 소비 습관과 과대 포장에 대한 인식 개선이 쓰레기 대란 예방의 유일한 해결책일 것이다.
  • “입양은 사랑입니다!!”썸네일

    “입양은 사랑입니다!!”

    제호
    1827
    내용
    입양의 날! 입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을 위해 2006년 매년 5월11일을 입양의 날로 지정했다. 왜? 5월 11일인가? 가정의 달인 5월에, 한 가정이 한 명의 아동을 입양해 새로운 가정으로 거듭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버려진 아이를 더 큰 사랑으로 키우는 부모는 정말 훌륭한 사람들이야” 이런 편경이 좋은 입양문화를 만드는 데 가장 큰 걸림동이라 한다 입양, “축복같은 인연으로 맞는 새 가족과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나누는 것이다”
  • 사랑합니다. 5월,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썸네일

    사랑합니다. 5월,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

    제호
    1826
    내용
    5월이면 사랑과 감사의 뜻을 담아 빨강 카네이션을 달아 드린다. 빨간 카네이션의 꽃말은 부모에 대한 사랑과 건강을 비는 마음이다. 1905년 미국 필라델피아 출신 안나 자바스는 어머니의 묘 주변에 카네이션을 심기 시작하면서 카네이션을 부모님께 달아드리는 풍습이 시작되었다. 카네이션 꽃다발을 준비하셨따면? 흰색 카네이션은 빼고 드려야 한다. 흰색 카네이션은 추모의 뜻! 사랑과 감사의 계절 5월, 부모님, 스승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자!
  • 아이들이 행복한 부산 함께 만들어요!썸네일

    아이들이 행복한 부산 함께 만들어요!

    제호
    1825
    내용
    아동학대의 77.2%는 친부모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 더욱 심각한 점은 부모의 양육지식 부족으로 '학대인 줄 모르고' 일어난다는 것이다. 주변인들은 개인 가정사로 본다. 학대예방, 신고를 꺼리는 이유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이 잇따라 열리고 있다. 아동의 권리, 아동학대 신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이다.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부산이 되려면 바로 이웃의 관심이 중요하다.
  • 폐지수집 어르신 '손수레 광고'로 도와요!썸네일

    폐지수집 어르신 "손수레 광고"로 도와요!

    제호
    1824
    내용
    최근 중국의 폐지 수입 제한에 의한 국내 폐지 값 폭락은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생계를 위협하고 있다. 종일 수집한 폐지 30kg을 팔아 받을 수 있는 돈은 900원. 월세, 공과금, 양값을 벌어야 하기에 폐지 줍기를 그만둘 수도 없다. 부산 해운대구가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손수레 광고' 사업에 나서 눈길을 끈다. 반송새마을금고가 폐지 수집 어르신 손수레에 제1호 광고주로 참여 하기로 했다. 한달 5만원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홍보도 하고 사회공헌에도 참여하는 '윈윈 손수레 광고'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
  • 재활용 분리 배출, 잘 하고 계세요?썸네일

    재활용 분리 배출, 잘 하고 계세요?

    제호
    1823
    내용
    최근 중국이 폐자재 수입을 중단하면서 폐비닐, 폐지 등 재활용쓰레기 대란이 예고되고 있다. 폐비닐 등 폐자재 가격 폭락으로 수거 처리에 큰 혼란이 생기기 시작한 것이다. 재활용쓰레기 분리 배출이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가 1회용 제춤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데 있다. 우리가 한 해 동안 버리는 종이컵이 약 250억 개이고, 비닐 사용량이 핀란드의 100배, 아일랜드의 20배, 독일의 6배 이상이라는 것을 잘 알지 못한다. 자원 재활용은 생존으 ㄹ위한 전쟁이다. 이제 스스로 환경을 위한 약속과 행동이 꼭 필요한 때이다.
  • 추억의 보림극장 역사가 되다!썸네일

    추억의 보림극장 역사가 되다!

    제호
    1822
    내용
    1970년대 부산지역 대표 문화공간 '보림극장' 영화 상영은 물론 당대 최고 가수들의 공연장으로도 큰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멀티플렉스 영화관에 밀려 1997년 폐업했고, 최근 철거가 결정된 것이다. 보림극장 건물은 부산시민들의 옛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역할을 해왔다. 철거 후에도 보림극장의 흔적과 자취를 남길 방안이 긍정적으로 협의되고 있다. 영화도시 부산시민들의 옛추억이 고스란히 담긴 공간이 되길 기대해본다.
  • 부산랜드마크의 '파란불빛' 왜?썸네일

    부산랜드마크의 "파란불빛" 왜?

    제호
    1821
    내용
    누군가에게 가장 편안함을 주는 색깔! 파랑은 발달장애를 가진 자폐인들이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색이다. 4월 2일 부산의 곳곳에는 일제히 파란 불빛을 밝혔다. 광안대교, 남항대교, 부산타워, 영화의 전당, 부산시청사와 황령산 송신탑도 파란색이었다. UN이 정한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자혜성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상징하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한 것이다. 부산시민들은 파란색 옷, 넥타이 등을 착용해 자폐인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블루데이 캠페인'도 벌였다. 이해와 사랑의 파란 불빛이 자폐인에게 큰 희망과 용기가 되길 기대한다.
  • 3월 세계 물의 날 물 사랑의 달썸네일

    3월 세계 물의 날 물 사랑의 달

    제호
    1820
    내용
    매년 3월22일은 ‘세계 물의 날’ 이다. 지구의 담수가 오염되고 부족해지자 1993년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UN이 지정했다. 부산시와 낙동강유역환경청 등 유관기관들이 ‘하굿둑 개방으로 낙동강 시대 열자’는 의미를 담아 을숙도 문화회관에서 기념행사를 공동 주최했다. ‘물의 미래 자연에서 찾다’를 주제로 포럼이 열리고, ‘물은 흐를 때 제 모습을 찾는다’ 낙동강하굿둑 개방을 위한 성명서도 발표했다. 시민 모두 물 부족의 심각성과 소중함을 깨닫고 물 절약을 생활화하는 ‘물 사랑’을 실천할 때이다.
  • 맛 좋고 몸에 좋은 ‘대저토마토’ 최고!썸네일

    맛 좋고 몸에 좋은 ‘대저토마토’ 최고!

    제호
    1819
    내용
    세계10대 건강식품 ‘슈퍼푸드’ 토마토! 비타민 A, C가 풍부하고, 라이코펜 성분은 세포노화를 막고 혈관의 노폐물을 걸러 깨끗하고 탄력있게 한다. 낙동강 하구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라는 대저토마토는 당도가 높고, 독특한 신맛과 짭짤한 맛으로 인기가 높다. 최근 개최된 ‘대저토마토 품평회’에서도 당도, 외관 등 품질에서 참가자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부산의 명물 대저토마토가 최고의 품질과 명성으로 더욱 사랑받기를 기대한다.

자료관리 담당자

소통기획담당관
이소리 (051-888-1386)
최근 업데이트
2017-01-17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